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2024시즌 KLPGA투어 국내 개막전인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에서 격돌하는 국내의 장타자들. 왼쪽부터 윤이나, 방신실, 황유민. /KLPGA

돌아온 윤이나와 방신실, 황유민의 장타 대결, 3년 8개월 만에 국내 무대에 서는 ‘파이널 퀸’ 신지애, 신 대세 이예원의 2개 대회 연속 우승 도전까지.

2024시즌 KLPGA투어 국내 개막전인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총상금 12억 원, 우승상금 2억 1600만 원)이 뜨거운 관심 속에 4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소재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막을 올린다. 이 대회는 지난해에는 여름에 열렸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주최하는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은 2023년 8월 신설 대회로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첫해부터 총상금 12억 원으로 메이저급 상금을 내걸고, 두산건설의 대표 브랜드 We’ve의 5가지 에센셜을 담은 신선한 기획으로 호평을 받았다. 올해 개최 시기를 바꿔 2024시즌 KLPGA투어 국내 개막전으로 국내 골프팬들에게 제일 먼저 다가가게 됐다. 팬들에게 선보이는 메뉴가 화려하고 다채롭다.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포스터. /두산건설

우선 KLPGA 스타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지난해 대상·상금왕·최저타수상 3관왕이자 2024시즌 블루캐니언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첫 승을 거둔 디펜딩 챔피언 이예원이 생애 첫 타이틀 방어에 도전한다. 시즌 개막전인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우승을 차지한 김재희, 뜨거운 샷 감을 자랑하는 방신실, KLPGA 투어로 복귀한 윤이나 그리고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소속 선수(유현주, 유효주, 박결, 임희정, 김민솔(A)) 등 모두 120명의 선수가 우승 트로피에 도전한다.

프로골퍼 신지애가 19일 경기 파주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서원힐스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3' 1라운드 1번홀에서 티샷을 한 뒤 그린으로 향하고 있다. 2023.10.19/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파리올림픽 출전을 노리는 세계 랭킹 18위(18일 발표 기준) 신지애도 출전을 확정했다. 신지애는 프로 통산 64승, KLPGA투어 통산 20승을 기록한 세계 최정상급 골퍼로, KLPGA투어 영구시드권을 보유한 선수다.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테디밸리 코스에서 열린 ‘2008 비씨카드 클래식’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력도 보유하고 있다.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을 통해 신지애는 3년8개월(약 1300일)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KLPGA투어에 출전하게 됐다. 신지애가 KLPGA투어 대회에 마지막으로 출전한 것은 지난 2022년 12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이며, 국내에서 열리는 KLPGA투어 대회에 출전한 것은 지난 2020년 8월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으로 3년 8개월 전이다.

파리게이츠 새 광고 모델 박현경(왼쪽)과 이예원. 사진제공=크리스에프앤씨

신지애는 “오랜만에 국내 팬들 앞에서 KLPGA투어 경기를 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테디밸리 골프장은 우승했던 코스인 만큼 좋은 기억이 있는 곳이다. 좋은 경기로 한국 팬들께 오랜만에 인사드림과 동시에 파리 올림픽까지 한걸음 다가서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대회를 개최하는 두산건설의 이정환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수준에 오른 KLPGA투어의 국내 개막전을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는 만큼 절도 있고 품격 있는 대회 운영을 통해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에서 열리는 28개의 KLPGA대회의 시작을 준비하며,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이 축제의 시작으로 시즌 종료 시까지 선수와 골프팬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팬덤 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