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AFP 연합뉴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7·미국)가 12월 타이거 우즈 재단이 주최하는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 출전한다. 우즈는 10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12월 1일부터 나흘간 바하마의 올버니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 나간다”고 발표했다. 세계 정상급 선수 20명이 출전해 나흘간 72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우승자를 정하는 이 대회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 대회는 아니지만 세계 랭킹 포인트가 주어진다. 올해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는 임성재(24)와 김주형(20)도 출전한다. 우즈의 대회 출전은 7월 메이저 대회 디오픈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올해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 나설 20명 가운데 17명은 이미 확정됐고, 세 자리가 남았는데 이날 우즈와 케빈 키스너(미국),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로 결정됐다.

우즈는 지난해 2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에서 운전하던 차가 전복하는 사고로 다리를 심하게 다쳤다. 이후 2021년에는 대회에 나서지 못했고, 올해는 마스터스와 PGA 챔피언십, 디오픈 등 메이저 대회에만 모습을 보였다. 우즈가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 직접 출전하는 것은 2019년 이후 3년 만이다.

AP통신은 “이날 발표된 스폰서 초청 선수 3명은 원래 세계 랭킹 50위 이내 선수 중에 고르게 되어 있지만 대회 주최자인 우즈(세계 1245위)는 예외다”라고 전했다.

우즈는 이로써 3주 연속 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히어로 월드 챌린지가 끝나면 12월 10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한 팀을 이뤄 저스틴 토머스, 조던 스피스(이상 미국) 조를 상대하는 이벤트 경기 ‘더 매치’에 출전한다. 또 12월 17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벤트 대회 PNC 챔피언십에 아들 찰리와 함께 나설 것으로 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