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롱드라이브 월드 챔피언십 출전

최대 412야드 기록… 64강 진출

“골퍼에게 장타도 매우 중요하죠”


도쿄올림픽에 미국 대표로 출전하는 브라이슨 디섐보./AP 연합뉴스

대학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골퍼 브라이슨 디섐보(28·미국)는 골프의 갖가지 고정관념을 깨는 행동으로 ‘필드의 괴짜 물리학자’란 별명을 갖고 있다.


목표 거리가 길수록 긴 클럽을 쓰던 상식을 깨고 60도 웨지부터 3번 아이언까지 10개 클럽의 샤프트 길이를 통일해 사용한다. “같은 길이의 아이언은 늘 같은 자세로 세트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하다”는 주장이다. 그는 또 “400야드 장타를 똑바로 칠 수 있다면 게임의 법칙을 바꿀 수 있다”며 몸무게를 6개월 사이 20㎏ 불려 ‘헐크’ 같은 몸집으로 지난해 US오픈에서 우승했다.


그런 그가 이번엔 미 PGA 투어 대회가 열리는 기간 장타 대회인 롱드라이브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해 예선을 통과했다. 디섐보는 29일 미국 네바다주에서 열린 롱드라이브 월드 챔피언십 대회 첫날 최대 412야드를 기록하며 16명이 속한 C조에서 공동 2위에 올라 64강에 진출했다. 9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다섯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벌인 뒤 각 조 상위 12명이 64강에 진출한다. 16강전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AFP 연합뉴스

PGA 투어에서 8승을 거둔 정상급 선수가 이런 롱드라이브 대회에 나오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대부분 선수는 “골프는 단순한 장타 대결은 아니다”라는 신념을 갖고 있다. 14개의 클럽을 고루 사용할 수 있어야 하고 코스 공략법도 중요하다는 건 상식으로 통한다. 실제 2019년 한국 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에 400야드 넘게 치는 롱드라이브 대회 챔피언들이 초청 선수로 나왔으나 모두 최하위에 그친 적도 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도 PGA 투어 장타 1위(평균 323.7야드)를 달리며 이번 대회 초청 선수로 나온 디섐보는 “롱드라이브는 게임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골프의 홈런 더비라고 생각하고 엔터테인먼트 영역의 일부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디섐보는 롱드라이브 전문 골퍼들의 도움을 받으며 손에 물집이 터질 정도로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그는 지난 시즌 190마일이었던 평균 볼 스피드를 213마일까지 끌어올렸다. 디섐보는 지난주 미국과 유럽의 골프 팀 대항전 라이더컵 첫날 파5홀인 5번 홀(581야드)에서 물을 건너는 417야드짜리 대포 같은 티샷을 쏘아 팬들을 열광시켰다.


디섐보는 이날 총 30차례 샷 가운데 5차례 400야드를 넘겼다. 이 대회는 일정한 범위를 벗어나면 OB(아웃오브바운즈) 처리를 하기 때문에 정확성도 갖춰야 한다. 지난해 롱드라이브 세계 1위 카일 버크셔(미국)가 무려 455야드의 가장 긴 드라이브샷을 날렸다. 디섐보는 예선을 통과하고는 “PGA 투어 대회에서 우승한 기분”이라며 기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