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푸에르토리코 오픈서 합계 20언더파 정상… 이경훈 공동 14위, 배상문은 공동 35위

빅토르 호블란이 푸에르토리코 오픈 정상에 올랐다. 노르웨이 선수 최초의 PGA 투어 우승이다./PGA 투어 트위터

올해 신인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는 빅토르 호블란(23)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푸에르토리코 오픈 정상에 올랐다. 노르웨이 선수 최초의 PGA 투어 대회 우승이다. 24일(한국 시각) 푸에르토리코 리오그란데의 코코 비치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

호블란은 이글 1개, 버디 3개, 트리블보기 1개로 2언더파 70타를 쳤다. 최종 합계 20언더파 268타를 적어낸 호블란은 2위 조시 티터(미국∙19언더파)를 1타 차로 따돌리고 정상에 올랐다. 우승 상금은 54만달러(약 6억4000만원)다.

호블란은 이번 시즌 루키로 7번째 대회 만에 생애 첫 우승을 달성하는 기쁨을 누렸다. 그는 ‘노르웨이 골프’의 개척자나 다름 없다. 오슬로에서 태어난 그는 11세 때 미국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골프를 접한 아버지 손에 이끌려 골프를 배웠다. 처음에는 대부분 실내 연습장에서 골프를 익혔다. 어린 시절에는 태권도에도 관심이 많았던 걸로 알려졌다.

호블란은 2018년 노르웨이인 최초로 US아마추어 챔피언십을 제패했고, 이를 계기로 지난해에는 노르웨이 선수 최초로 마스터스에도 참가했다. 지난해 마스터스와 US오픈에서 아마추어 1위를 차지하며 기대를 받았다. 독특한 스윙 자세로 유명한 매슈 울프(미국)가 오클라호마 대학 시절 팀 동료이기도 하다.

지난해 6월 US오픈 직후 프로로 전향한 호블란은 초청 선수로 참가한 5개 대회에서 모두 컷을 통과했고, 2부 투어인 콘페리 투어를 거쳐 이번 시즌 PGA 투어 카드를 획득했다.

1타 차 단독 선두로 최종 라운드를 시작한 호블란은 10번 홀까지 2타를 줄였으나 11번 홀(파3)에서 한꺼번에 3타를 까먹으며 우승 경쟁에서 탈락하는 듯했다. 하지만 15번 홀(파5)에서 칩인 이글을 기록했고, 마지막 18번 홀(파5)에서는 약 8m 거리에서 친 버디 퍼트가 약간 강한 듯했지만 홀 뒷벽을 맞고 들어갔다.

이경훈(29)은 5타를 줄이며 12언더파 공동 14위에 올랐다. 배상문(34)은 타수를 줄이지 못해 9언더파 공동 35위로 마쳤다.


조선닷컴 전문기자 사이트 '민학수의 올댓골프( allthatgolf.chosun.com )'에서 국내외 뉴스와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