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어드레스는 골프 스윙의 기본 토대다. 자세가 올바르지 않으면 좋은 샷을 날릴 수 없다. 그런데 근력이 약한 골퍼들의 경우에는 스윙 중 자세가 흐트러지는 바람에 미스샷을 날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골퍼들에게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가 발목과 종아리 운동이다. 몸을 지탱해주는 발목과 종아리의 유연성과 근력을 키워 견고한 어드레스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뒤로 주저 앉는 듯한 자세로 고민인 골퍼에게 유용하다는 게 양지아 J골프 & 바디웍스 대표의 설명이다.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편하게 누운 자세에서 양발을 짐볼 위에 올린다. 오른발을 들고 허벅지 뒤를 가볍게 잡아준다. 이어 무릎을 접었다 펴주면서 다리 뒤쪽이 당기는 걸 느낀다.

이번에는 무릎을 편 상태에서 발목을 몸쪽으로 꺾었다가 위로 쭉 뻗어준다. 발목을 꺾어줄 때 종아리까지 당겨지는 걸 느끼도록 한다. 이 동작을 할 때 무릎이 완전히 펴지지 않아도 괜찮다. 다만 발끝을 최대한 하늘을 향해 뻗어준다.

동작이 익숙해진 후에는 두 동작을 함께 한다. 먼저 무릎을 굽혔다 펴준 후 발목을 당겼다가 뻗어주는 것이다. 한 다리를 편 상태에서 하면 종아리가 좀 더 당기는 걸 느낄 수 있다.

양지아 대표는 "프로 골퍼들도 체력이 떨어지는 후반이 되면 어드레스 자세가 흐트러지는 경우가 있다"며 "평소 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 견고한 자세를 잡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




조선닷컴 전문기자 사이트 '민학수의 올댓골프( allthatgolf.chosun.com )'에서 국내외 뉴스와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