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후원
민학수의 올댓골프는 신한금융지주와 함께합니다

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16일 KLPGA 시드 예선전...이세희 1위, 백규정도 본선 진출, 양수진은 탈락

KLPGA 2019시즌 시드 순위전 예선 C조 참가선수들이 출발에 앞서 기다리고 있다.
 전남 무안의 무안 골프장은 여자 프로골퍼들에게는 희망과 좌절이 공존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2006년부터 13년째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드전이 열리고 있다. 어떤 이에겐 새로운 희망의 출발점이지만 어떤 이에겐 상실의 공간이다. 선수들 사이에선 ‘무안 지옥’으로 불린다. 예선(2라운드)과 본선(4라운드) 동안 받는 스트레스가 극심한 데다 여기서 떨어지면 ‘끝’이라는 인식에서다.

16일 무안 골프장에는 새벽부터 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린 가운데 KLPGA 2019 시즌 정규 투어 시드 순위전 예선 C조의 최종 2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앞서 지난 13~14일에는 예선 A조와 B조의 경기가 치러졌다.

올해 예선전에는 총 370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각 조별 예선을 거친 선수 100명은 예선 면제자들과 함께 오는 20일부터 나흘간 같은 곳에서 열리는 최종 본선에서 내년 시드를 놓고 경쟁을 벌인다.

시드전은 일종의 ‘골프 수능’이다. 시험이기에 대회장에는 선수 외에는 들어갈 수 없다. 경기 중 핸드폰 사용도 금지다. 전반 9홀이 끝난 후 부모나 갤러리와 이야기를 나눌 경우에도 어드바이스로 간주해 벌타를 받을 수 있다. 부모나 친인척, 감독과 코치 등은 연습 그린에도 들어가면 안 된다. 수능 풍경과 비슷하게 이날 대회장에도 "참가 선수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합니다"라는 플래카드가 걸려 있었다.

시드전은 올해부터 더욱 좁은 ‘바늘구멍’이 됐다. 지난해까지는 드림 투어(2부 투어) 상금 랭킹 상위 6명에게 이듬해 정규 투어 시드를 부여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드림 투어 활성화를 위해 시드 부여 대상자를 20명까지 확대했다. 시드전에 할당된 카드는 그만큼 줄었다. 본선에서 상위 30위 안에는 들어야 내년 정규 투어를 안정적으로 뛸 수 있다.
수능 풍경처럼 대회장에는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플래카드가 걸려 있다.
 2014년 3승을 거두고 그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KEB하나금융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신데렐라’가 됐던 백규정도 국내 복귀 뒤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해 생애 두 번째로 시드전에 참가했다.

백규정은 2라운드 합계 3언더파 141타 공동 12위에 올라 상위 34명에게 주는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백규정의 어머니 김진숙 씨는 "여기 온 부모들의 스트레스가 말도 못한다. 잠도 제대로 못 잔다"며 "나도 원형 탈모가 생기고, 속은 새까맣게 탔다"고 했다.

공동 15위로 본선에 진출한 황율린은 "지금까지 시드전에 여섯 번 왔는데 올 때마다 3년씩 늙는 것 같다"고 했다. 1차 관문을 통과해서 그런지 그의 얼굴엔 안도의 미소가 흘렀다.

김송율 경기위원은 "선수들이 예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우리도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며 "선수들은 버디를 잡아도 다른 선수 눈치 때문에 무덤덤한 표정을 짓는다"고 했다.
시드 예선전 C조에서 1위로 통과한 이세희가 경기 후 활짝 웃으며 인터뷰하고 있다.
이날 합계 8언더파로 예선 C조 경기를 1위로 통과한 이세희는 이렇게 희망을 얘기했다. "작년에는 예선에서 떨어져 골프를 그만 두려고까지 했어요. 이 길은 나의 길이 아니라고 생각했죠. 그러다 마음을 다시 잡고, 1년간 정말 열심히 했어요. 아직 본선이 남아 있어 안심할 순 없으니 집에 가지 않고 다음 주 본선 전까지 여기 남아 연습하려고요. 투어 카드를 따면 아마 너무 기뻐서 울 거예요. 어쨌든 제 꿈이 서서히 잡히는 것 같아서 오늘은 정말 기뻐요." 

이에 비해 통산 5승을 기록한 양수진과 통산 2승의 변현민(이상 예선 B조), 그리고 ‘스텝 골퍼’로 유명했던 김혜윤(예선 C조)은 예선 통과에 실패했다. 그들에게 2018년 무안은 ‘좌절의 공간’이었다.

조선닷컴 전문기자 사이트 '민학수의 올댓골프( allthatgolf.chosun.com )'에서 국내외 뉴스와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민학수의올댓골프 http://allthatgolf.chosun.com/
▶유튜브 https://www.youtube.com/allthatgolf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ll_that_golf_chosun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llthatgolf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