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브룩스 켑카가 CJ컵 개막을 하루 앞둔 17일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미소를 지으며 인터뷰를 하고 있다./JNA골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017~2018시즌 올해의 선수에 오른 브룩스 켑카(미국)는 평소 낚시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 서귀포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CJ컵 참가를 위해 한국을 찾은 그는 지난 16일 제주 앞바다에서 50cm가 넘는 황돔을 낚았다.

17일 프로암 직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켑카는 "낚시와 골프는 공통점이 많다"며 "둘 다 인내심과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어떤 날은 굉장히 잘 되지만 어떤 날은 정말 안 된다"고 했다. 이어 "황돔이 이번 주에 좋은 운을 가져다줬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PGA 투어의 대표적인 장타자인 켑카는 대회 기간 드라이버를 자주 잡겠다는 전략도 공개했다. 켑카는 "코스를 돌아보니 장타자에게 유리한 것 같다. 그래서 나에게도 우승 기회가 있다고 본다"며 "바람에 따라 홀 공략 방법도 달라지겠지만 티샷을 할 때 각도를 잘 잡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다음은 켑카와의 일문일답.

Q. 처음으로 출전한다. 소감이 어떤가.
"무척 기쁘다. 아름다운 곳이고, 코스도 좋다. 일요일과 월요일에 낚시를 했고, 온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이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환상적인 곳인 것 같다."

Q. 지난해 우승자 저스틴 토머스와 친한 사이다. 코스에 대해 들은 정보는 있는지, 그리고 이 대회에서 어떤 전략을 펼칠지 알려 달라.
"토머스가 작년 우승자이기 때문에 물어보기 가장 적합한 선수다. 장타자가 유리한 곳이라고 들었다. 벙커를 넘겨 공략할 수 있어서다. 작년에도 바람이 관건이었다고 들었다. 이틀 동안 코스를 돌아보니 바람이 많이 불더라. 바람이 많더라도 역시 장타자가 유리하다. 그래서 나에게도 우승 기회가 있다고 본다. 홀 공략 방법도 바람에 달려 있다. 특히 티샷을 할 때 각도를 잘 잡아야 한다."

Q. 이번 대회에서 드라이버를 얼마나 자주 잡을 예정인가.
"아마도 많이 잡을 것이다.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어서 내 비거리를 잘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에 비해 러프가 짧아졌다고 들었다. 그래도 벙커를 피하고 페어웨이를 지키는 게 중요하다."

Q. 대회에 출전할 때 징크스가 있나. 이번 대회 앞서 바다낚시를 하면서 월척을 낚았는데 우승 징조로 볼 수 있나.
"특별히 미신을 믿지 않는다. 낚시 결과가 좋았는데 이번 주에 운을 가져다주면 좋겠다."

Q.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데 어떤 식으로 하는지 설명해 달라.
"일주일에 10시간 정도 한다. 물리치료와 스트레칭도 병행한다. 많은 사람들이 유연성과 웨이트를 별개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특별히 구분하지 않는다. 웨이트를 하면서 유연성도 기를 수 있는 여러 운동을 한다."

Q. 낚시를 얼마나 자주 하나. 그리고 낚시가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다.
"낚시나 골프나 공통점이 있다. 둘 다 인내심과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어떤 날은 굉장히 잘 되지만 어떤 날은 정말 안 된다. 낚시가 내 게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는 모르겠다. 투어를 뛸 때는 바빠서 자주 낚시를 하지는 못한다. 이번에 한 게 6개월 만이다."

Q. 티샷을 마음 놓고 치면 얼마나 멀리 나가나. 아마추어에게 장타 비결을 조언해 준다면.
"페이스 정중앙에 맞히는 연습을 많이 하면 된다. 정중앙에 맞히면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멀리 날릴 수 있다. 마음 놓고 치면 비거리가 얼마나 되는 지는 잘 모르겠다."

Q. 평소 야구나 풋볼 경기장 자주 간다. 평소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은.
"대회를 뛰면서 크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부담감은 없다. 코스 밖에서는 스포츠, 특히 구기 종목을 좋아한다. 직접 보러 가거나 집에서 중계를 본다. 낚시도 가끔 하고, 요즘은 친구들을 자주 못 만나기 때문에 친구들 만나는 걸 좋아한다."


조선닷컴 전문기자 사이트 '민학수의 올댓골프( allthatgolf.chosun.com )'에서 국내외 뉴스와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민학수의올댓골프 http://allthatgolf.chosun.com/
▶유튜브 https://www.youtube.com/allthatgolf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ll_that_golf_chosun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llthatgolf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