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김주형 PGA투어 미디어 콘퍼런스 영상/PGA투어
 
김주형이 우승컵을 치켜 들고 기뻐하고 있다. 김주형은 10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PC 서머린(파71·7255야드)에서 열린 PGA 투어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총상금 800만 달러)에서 2개월 만에 2승째를 올렸다. /AFP연합뉴스
김주형이 우승 축하를 해주는 임성재에게 환하게 웃으며 인사하고 있다. 김주형은 10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PC 서머린(파71·7255야드)에서 열린 PGA 투어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총상금 800만 달러)에서 2개월 만에 2승째를 올렸다. /AP연합뉴스

지난 8월 윈덤챔피언십에서 2000년대생으로는 PGA투어 첫 승리를 올렸던 김주형(20)이 10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PC 서머린(파71·7255야드)에서 열린 PGA 투어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총상금 800만 달러)에서 2개월 만에 2승째를 올렸다. 김주형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이후 처음으로 21세 이전에 PGA 투어에서 2승을 거둔 선수가 됐다. 우즈는 1996년 라스베이거스 인비테이셔널과 월트디즈니 월드 올드모빌 클래식에서 2주 만에 2승을 거둔 바 있다. 당시 우즈는 20세 9개월이었다. 김주형은 20세 3개월이어서 우즈보다 빠르다.

김주형은 이날 최종 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5개로 5타를 줄이며 24언더파 260타를 기록, 공동 2위 패트릭 캔틀레이(미국)와 매슈 네스미스를 3타 차이로 따돌리고 정상에 올라 우승 상금 144만달러(약20억원)를 받았다. 김주형은 이번 대회에서 나흘간 보기 없이 24타를 줄이는 완벽한 플레이를 펼쳤다. PGA투어에서 72홀 노보기 우승 기록이 나온 것은 2019년 윈덤챔피언십에서 JT 포스턴 이후 3년 만이다. PGA투어에서 노보기 우승은 1974년 그레이터 뉴올리언스 오픈에서 리 트레비노가 처음 기록을 세운 이후 김주형이 세번째다.

다음은 김주형과 일문 일답.

Q. 1996년 타이거 우즈 이후에 21세 이전에 2승을 한 선수가 되었다. 이 소식을 들었을 때 어땠는가?

“정말 굉장한 일이다. 몇 달 전만해도 난 여기에 정식 회원도 아니었는데, 이제는 두 번째 우승을 하고 여기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그리고 나의 우상인 타이거 우즈의 기록과 비교가 되고 있는 내 자신이 믿을 수가 없다. 정말 영광이고, 나의 꿈이 현실이 되고 있는 기분이다.”

Q. 지난 몇 개월은 어떤 의미가 있는가?

“정말 믿을 수가 없는 일들이 벌어졌다.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모든 일들이 벌어졌다. 임시회원이 되고, 윈덤에서 우승하고, 플레이오프에서 시합을 했고, 프레지던츠컵에서 뛰었다. 그리고는 오늘은 두 번째 우승을 했다. 정말 굉장하다. 난 그저 최선을 다해서 경기를 했을 뿐이다. 그리고 이 바쁜 시기를 즐기려고 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그리고 계속 우승하면 좋겠다.”

Q. 임성재, 김시우, 이경훈 등이 축하줬다. 기분이 어떤가?

“정말 좋았다. 형들이 함께 우승을 축하해줘서 정말 기뻤다. 나를 위해 18번 그린에서 기다려줘서 정말 고마웠다. 형들이 있는 건 정말 특별하고 감사한 일이다.”

Q. 처음 경기하는 코스에서 보기 없이 우승했다.

“이번주 시작할 때 약간의 감기 기운이 있었다. 그래서 연습 때 하루에 9홀만 돌 수 있었다. 그래서 그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코스를 파악하고 연습하려고 했다. 그때 코스가 나와 잘 맞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코스가 눈에 잘 들어왔고, 전략을 잘 짜면 이번 주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연습 때 집중해서 전략을 짰던 것 같다.”

Q. 오늘 경기가 마치 캔틀레이 선수와 매치 플레이 같았다.

“경기 중에는 내 플레이에만 집중하려고 했다. 마치 프레지던츠컵에서 싱글 매치를 하는 기분이 들긴 했지만, 그런 생각은 하지 않으려고 했다. 이 코스에서는 누구든지 낮은 점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내 경기에 집중해야만 했다. 내 기억에 작년에 성재형이 마지막 날 9언더파를 치고 우승한 것으로 기억한다. 그래서 내 자신의 게임 플랜에 집중하자고 스스로 생각했다. 내가 우승을 할 수 있던 말던, 내가 생각한 샷에 집중하고 내 계획대로 경기를 하려고 노력했다. 그 결과 우승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다.”

Q. 두 차례 선두였다가, 다시 공동 선두가 되었는데, 그때 어떤 느낌이었는가? 부담이 되지는 않았나?

“비록 두 타를 앞서고 있지만, 패트릭 같은 선수와 경쟁을 할 때는 두 타의 리드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래서 내 자신에게 내 게임 플랜에 집중하자고 계속 말했다. 그리고 옆에 조(캐디)가 있어서 든든했다. 게임 도중에 계속 이점을 상기시켜줬다. 그래서 차분히 게임을 할 수 있었다. 나의 골프를 치려고 했고, 마지막 홀에서 운이 나에게로 왔던 것 같다. 패트릭은 이번 주에 정말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 내가 마지막에 운이 좋았을 뿐이다.”

Q. 타이거 우즈는 라스베가스에서 우승을 했는데 그의 7~8번 째 대회만의 우승이었다. 우즈는 당시에 첫 우승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고 했다. 투어에 왔을 때 어떤 생각이었나?

“난 그저 PGA 투어에서 우승을 하는 것이 목표였다. 그저 운이 좋아서 일찍 우승을 한 것 같다.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

Q. 이번 우승과 빠른 성공이 주는 동기 부여가 있는가? 타이거처럼 계속 우승할 수 있을까?

“아직 가다듬어야 할 것이 많다. 아직 약점도 많고 고쳐야 할 것도 많다. 난 여기에서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하고 싶다. 그간 정말 열심히 연습했다. 항상 만족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력하려고 한다. 여기에는 모든 선수들이 정말 다 열심히 한다. 그리고 훌륭한 선수들이 많이 있고, 난 아직 그들에 비하면 갈 길이 멀다. 타이거나 로리, 저스틴 토머스 같은 선수들과 비교하면 난 이제 시작이다. 난 그저 열심히 연습할 뿐이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