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 물리학자' 디섐보도 양성 판정... 미국은 패트릭 리드를 대체 멤버로
스페인 대표로 도쿄 올림픽에 출전할 예정이었던 세계 랭킹 1위 욘 람이 도쿄로 출발하기 전 받은 마지막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출전이 불발됐다.
욘 람은 지난 6월 메이저 대회인 US오픈에서 우승하는 등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다. 욘 람은 US오픈 2주 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메모리얼 토너먼트 3라운드를 6타 차 선두로 끝내고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기권하는 등 코로나와 질긴 악연이 있다.
스페인 올림픽 위원회는 25일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욘 람을 대체할 선수를 뽑을 충분한 시간이 없다면 아드리 아르나우스만 스페인 대표로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US오픈에서 우승했던 미국 대표팀 브라이슨 디섐보도 코로나 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대회 출전을 포기했다. 디섐보의 자리는 패트릭 리드가 대신해 출전한다.
도쿄 올림픽 남자 골프 경기는 29일 일본 지바현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에서 막을 올린다.
뭔 두번씩이나 걸려?
답글삭제6 월 대회에서도 걸렸다 해서 기권
유에스 오픈에서는 다시 참가
그리고 이번에 또 걸렸다고??
"욘 람"이란 선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페인 국적의 Jon Rahm의 Jon은 스페인 발음으로 "혼"이어서 굳이 원착대로 하면 "혼 람"이라고 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주로 미국 PGA에서 활동하고 있는 "혼 람"은 미국식 발음인 "존 람"으로 불리고 있고, 이는 본인의 의견도 반영이 되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페인의 유명한 골퍼 "호세 마리아 올라자발"도 "Jose"를 "조세"라 하지 않고 "호세"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욘"이라고 부르는 것은 맞지 않으며, 유럽의 많은 지역(독일, 북유럽 등에서)에서 "J"을 "ㅇ"으로 발음하는 것을 엉뚱하게 스페인 선수에게 적용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연합뉴스등 국내 언론의 이러한 오류의 원천을 알아보다가 위키피디아에서 "존 람"을 "욘 람"으로 표시하고 있는 것를 알았는데, 아시다시피 위키피디아는 공신력도 없고, 정확성도 떨어지는, 그저 일반인들이 자발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일종의 백과사전에 불과한데 이를 근거로 일부 국내언론들이 틀린 정보를 계속 사용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