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이중명 신임 대한골프협회장 “골프가 사치라는 인식 지울 것”


“대한골프협회 사상 처음으로 경선을 한다니 솔직히 불편했지요. 왜 하필 나 때부터? 하는 생각도 들고. 그런데 막상 선거를 해보니 ‘내겐 참 잘된 일이었구나’ 깨닫게 됐어요.”


지난 12일 대한골프협회 제19대 회장에 당선된 이중명(78) 아난티 회장은 빡빡한 선거 일정으로 지쳐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활력이 느껴졌다. 이번 골프협회장 선거는 14~18대에 걸쳐 부회장을 지낸 그가 관례대로 추대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후보 2명이 더 나와 경선으로 회장을 뽑았다. 이 회장은 온라인 투표로 실시된 선거에서 157표 중 101표(64.33%)의 지지를 받았다.


/대한골프협회

이 회장은 “경선을 하면서 각 지역 시도 연맹분들, 동호인분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애환과 고민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이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모두를 위한 좋은 방법들을 찾아볼 것”이라고 했다. 그의 휴대전화에는 ‘생활체육 김혜란’이라고 적힌 번호도 있었다. “제 공약을 보시고 생활체육으로서 골프 발전 방안을 좀 더 강화해주면 표를 드리겠다고 연락한 분이었다”고 한다. 이 회장은 각 시도가 주최하는 주니어 대회와 동호인 대회를 통해 골프 인구를 늘리고 신바람 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했다.

‘소통과 혁신!’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이 회장에게는 이 밖에도 실천해야 할 굵직한 공약들이 기다리고 있다.

그는 수도권과 영남권에 각각 18홀 정규 코스를 갖춘 트레이닝센터를 개발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세리⋅박인비⋅임성재 등 한국이 자랑하는 선수들을 길러낸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인 ‘대표팀 상비군 제도’에 이 같은 트레이닝센터까지 갖춰진다면 그 시너지는 엄청날 것이다. 그는 “대한민국 골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골프박물관을 수도권 트레이닝센터에 함께 갖춰 국내 골프의 메카로 조성하겠다”며 “곧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골프가 올림픽에서도 한국의 전략 종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국군체육부대 골프단 창단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골프 선수단 전용 훈련 시설 마련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각종 마케팅 활동을 통한 내셔널 타이틀 ‘오픈 대회’의 독립 개최도 공약 중 하나다. 하지만 이를 위해선 연간 수십억원씩 재원이 필요하다. 이 회장은 “협회의 재정 자립을 위해 핸디캡 시스템 운영 등 기존에 추진하던 사업과 함께 협회 CI(이미지 통합)를 만드는 일 등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그는 “저보다 앞서 협회장을 하신 분들의 노력으로 한국 골프가 여기까지 발전했다”며 “골프장 개별 소비세 인하 등 골프에서 사치성 스포츠라는 부정적인 꼬리표를 떼는 걸 저의 중요한 임무라고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대학에서 건축공학을 전공한 그는 빌딩 감리 일을 시작으로 지금의 골프장과 리조트를 운영하는 아난티 그룹을 일군 자수성가 기업인이다. 청소년 행복재단 이사장, 한국 백혈병 소아암협회 회장 등도 맡고 있다. 이 회장은 “건축일을 하면서 배운 남다른 시선과 발상으로 골프가 국민에게 정말 친근한 스포츠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3개:

  1. 인생을 살만큼 살은 사람으로서, 거의 50여년 동안 골프를 사랑하고 애호해온 사람으로서 아주 쉽고 간단하지만 아주어려운 이야기 딱 하가지만 한다. 물고기는 자신이 살기 좋은 환경, 먹이감이 풍부한 곳에 몰린다.자근고기서 부터 점차적으로 큰 고기 마지막으로 대형물고기들이 층층이 계층별로 지역을 형성하며 자연적인 거리를 유지하면 살아간다. 이렇게 되면 자연히 어부들이 모여들겠지..... 마찬가지 이다!오늘 한국골프! 그 이전 세대부터 골프는 쳐왔다. 1세대 골퍼들이 하나같이 골프장 캐디 출신이다! 당시대로는 젊은사람들이 감히 골프채를 잡아볼수도 없었던 시절이었다. 당연히 골프장 캐디들이 골프선수 ( 프로인던 아마추어인든) 가 될수 밖에 없었다. *** 박세리선수! 위대한 이승만이 자유대한민국을 건국하고 위대한 박정희가 풍요를 선물한 이후에 비로서 나타난 현상이다! 박세리라는선수가 아니라 사회적변화 현상을 말해주고 있는것이다.
    무슨얘기인지 이해가 가는가? 인간은 자유와 풍요가 주어지면 창의성이 발휘되는것이다! *** 물론 여기에 민족의 유전자의 우수성도 관계가 없지는 않겠지만..... 박세리가 잘난게 아니라 자유와 풍요가 만들어낸 산물이다! 오늘 방탄소년으로 절정을 찍고 있지만 이는 계속될것이다. 그간 박세리 같은 사건의 징조는 1976년 양종모의 캐나다 올림픽 레스링에서 이미 나타나기 시작하였었다. 그럼 미국은 어떤가? 타이거의 등장으로 사업가들이 엄청난 딸라를 골프비지니스에 투자한것이다. 우선 우승상금이 두배 세배 치솟지 않았는가? PGA. 골프선수들은 하루아침에 다랄진 자신들의 처지를 타이거 우즈의 등장에, 공헌으로 돌린다. 비단 골프 뿐만이 아니다, 미국의프로선수들이 받는 계약금 년봉 가히 천문학적이다! 저렇게 많는 돈을 선수에게 주고 그것도 선수가 한두명이 아닌데??? 어떻게 구단을 유지하며 수익금을 낼수가 있는가? 한국 프로스포츠 이런걸 좀 공부하라! 물론 한국은 다른것과도 상관관계가 있으며 위정자넘들이 일일히 간섭하니까...... 무엇? 골프 훈련장을 짓겠다고? 이는 가히 공산당식 발상이다. **** 국가스포츠라는 말이 나온것이 구 소련과 동독이며 국가가 직접 운동선수들을 관리 육성한것이 국가대표선수촌이라는 것이다. 우리나라도 일찍이 이를 모방하여 재미를 보았으며 미국도 뒤늦게 따라하기는 했지만..... 그러지 마시고 첫째 골프대회 상금을 지금 얼마를 주는지 모르겠는데.... 현재 PGA . 상금이 보통 100 만불 이상이다.한화로 10억이 넘는돈이다. 여기에 우승자에게 붙는 광고 등등을 따지면 골프만 잘치면 그야말로 팔자는 고치는것이다!
    한국에서 골프를 부흥시킬려면 제일먼저 골프대회상금은 점진적으로나마 지금의 상금을 배가시키라! 대회상금이 평균 5억이상만 되어도 .... 일년에 이런대회를 20개 정도만 꾸준히 유지한다면 미국 PGA , LPGA.에서 한국선수들의 승전보가 지급보다 서너배 정도 더 날아들어올것이다. 이게 앞서 이야기한대로 환경과 조건을 구비하여야 한다는 얘기이며 여기서 환경이란 삐까 뻔득한 골프연습장을 말하는게 아니라 간단하게 골프대회의 상금을 대폭인상하고 대회숫자를 늘리라는 얘기이다. 이는 국가가아니라 민간기업들이 투자한 만큼 과실을 얻어갈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야 한다. 골프연습장 몇개 만들서 제 2의 박세리, 최경주가 나올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은 북한의 김정은 식의 발상이다!

    답글삭제
  2. 글쎄요. 상금만 늘려간다구 골프가 활성화가 될까요 ?? 상금을 올리면 미국선수들이 한국 시합에 돈벌러 자주 오거나, 아주 와서 사는 놈두 생기겠지요. 그러면 골프 실력이 느나요 ? 잘치는 한국선수들이 많아져야 지금 LPGA처람 되겠지요. 골프장이 넘쳐나구, 생활화가 될려면 일단 골프장이 많이 생겨야 하는데, 너무 적어요 ! 적을뿐 아니라 왜 적자인줄 모르겠어요 . 골프인구는 늘어났는데, 치기는 힘들다 아니가요 ?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골프장이 많아야 골프 인구두 늘구, 골프 선수두 늘구, 국위선양두 하구, 돈두 벌구 하는거 아닌가요 ? 지금처럼 그린피가 비싸구, 캐디피가 비싸서야 칠 수 있는 사람이 많아 질 수가 없지요.먹구 살기두 힘든데, 뭔 골프 ! 지금처럼 골프장 수가 적어서는 택두 없구요, 적어두 10배 정도 늘리려면, 경비를 지금의 1/5 수준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그러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우선 HW 문제부터 !! 주말에 비싼 서울, 경기도를 떠나서 빠른 KTX를 타구 가서 충분히 즐길수 있도록 KTX역에 가까운 곳에 골프장을 왕창 짓는겁니다. 역마다 골프인구 전용 주차장, 골프채 보관장소 만들구, 기차두 특별편 만들구 ! 아니 철도청이 주관이 돼서, 골프장 건설부터 서어비스까지 책임짓도록 하는거죠 ! SW로는 어떻게 이들 골프장 수지를 맞추는가 인데, 골프장 부지, 건설비, 일년 운영팀 비용, 목표 골프입장객(최소 2-4명까지 수용)을 계산해 보면 답이 나오겠죠 ! 이럴때 정부나 지방정부가 필요하죠 ! 흑자를 만들어서 투자하게 만드는 방법을 그리구, 지금 회원권제가 아니라, 년중 회원제로 해야 합니다. 다른 나라는 회원이 몇억씩 내는 고급 골프장보다는 매년 회원비를 내는 제도가 많아서 작은 비용으로 골프가 기능합니다. 그리구 이젠 골프뿐만 아니라 종합 리조트센터로의 시설을 만들어서 와서 2-3일 정도 즐길수 있게 하면 더 좋죠 ! 제주도야 일일 생활권이 어렵지만, KTX가 생긴 이 마당에 골프를 일일권에 못 넣아서야---

    답글삭제
  3. 무한경쟁이 무슨뜻인지 이해를 하고 댓글을 쓰셨나? 미국 LPGA. 가 사실상 한국선수들을 차단하려고 영어구사능력등 말도 안 되는 장벽을 치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중단한 사실을 알고 있는 있는가? 그때 당신은 한국선수들이 차별받는게 당연하다고생각했나? 일본. 미국에는 왜 전세계 골퍼들에게 문호를 개방하고 있는가? 요 얼마전에 쌍둥이를 임신했다는 안선주 이름석자는 알고 있는가? 안선주가 28승을 어디서 기록했던가? 안선주가 여러차례나 일본에서 상금획득 왕을 눌릴때 일본골프협회에서 안선주에게 불이익을 주었던가? 최경주가 미국에서 8승을 기록할 때,PGA. 에서 무슨 시비라도 걸았나? 왜 한국축구, 야구, 여자배구 농구에 외국인선수들이 활약을 할까? 무지하고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그랬는데 당신의 댓글을 보니 문뜩 그생각이 나네! 우르과이 라운드인가 무언가 수입자유화를 하면 한국농업 다 죽는다던 바로 그 이이야기! 그이후 한국농업 다 죽었던가? 댓글은 아무렇게나 쓰는게 아니라 비판받을 각오를 전제로 써야 하며 논리적으로 사실적인 바탕에서 써야 한다네! 경쟁은 심하면 심할수록 무한경쟁을 하므로서 강자가 탄생하게 되는 것이며 한국선수들이 세계의선수들과 경쟁을 통해서 우수한 선수로 거듭날수가 있다는건 초딩도 알고 있는상식일세! 무식한 소리 작작하시게! 골프장을 대중화( 요금등 문턱을 낮추면) 하면 어떻게 되는줄 아는가? 골프장 하나 건설 하는데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드는지 알고나 하는 얘기인가? 골프장의 문턱을 낮추면 개판이 되는거야! 골프장 페어웨이 잔디 관리비용, 그린하나 관리비용이 얼마나 들어 가는줄 아는가? 그게 돈만으로 되는줄 아는가? 서울 경기도 주변의 유명골프장과 지방골프장의 차이가 뭔지는 알고 있나? 아니 당신 정말 골퍼 맞는가? 골프장이 동네마다 차고도 넘치는 미국에서도 골프는 서민들이 즐기는 운동이 아니다. 우선 골프를 치기까지의 크럽등등 비용이 많이들고 무엇보다도 시간이 많이 걸린다. 나는 미동부에서만 50여년 이상살고 있지만 서부 캘리포니아 등지에서도 라운딩을 많이 해본 경험이 있다. 캘리포니아 한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퍼브릭 코스는 비용은 저럼한 편이지만 부킹하기가 힘들며, 그야말로 돗데기 시장도 그런 시장이 없을 정도이다. 별의 별 사람들이 다 온다!
    골프께나 좀 치는 사람들은 시내에서 자동차로 한시간 두시간 정도 떨어진 곳으로 가며 괜찮은 골프장은 그 비용이 만만치가 않다. 결국 골프 한번 치는데 거의 한나절 이상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이다. 이러니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 직장을 가진사람들 누가 골프를 자주칠 수가 있겠는가? 결국 골프는 귀족 ( 상류층) 스포츠 일수 밖에 없는 구조적 원천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귀족 스포츠 일수 밖에 없다.또한 골프에 미치면 이런문제들 때문에 가정적으로는 이혼에 이르는 수도 있으며 직장,사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다. 아무것도 모르면서 그야말로 구상유취 같은 소리 작작하시라! 골프 대중화? 아이고 웃기는소리하고 있네! 무얼 좀 알고 댓글을 쓰시라! 당신 정말 골퍼 맞는가?

    답글삭제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