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LPGA투어 볼런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11일부터 시즌 마지막 메이저 US여자오픈


텍사스 출신인 안젤라 스탠퍼드가 우승한 뒤 친구들과 하이 파이브를 하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 /AP 연합뉴스

올해 마흔 셋인 안젤라 스탠포드는 지난 3월 “나약해진 정신력을 다잡겠다”며 LA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5시간 41분 기록으로 완주 메달을 받았다. 2001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뛰기 시작해 2008년과 2009년 세계 랭킹 10위권 이내에서 활약한 이후로는 최정상급 경쟁 무대에서는 벗어나 있었다. 하지만 그의 집념과 노력은 멈출줄 몰랐다. 2018년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스무살 가까이 차이나는 선수들과 경쟁을 이기고 40대에 첫 메이저 우승의 꿈을 이뤘다.

7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더콜로니의 올드 아메리칸 골프클럽(파71)에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볼런티어스 오브 아메리카(VOA) 클래식(총상금 175만 달러) 최종 라운드.

텍사스 포트워스 출신인 집념의 승부사 스탠포드가 버디7개, 보기 3개로 4타를 줄이며 7언더파 277타의 기록으로 한국(계) 선수들을 제치고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스탠포드는 치열한 우승 접전이 벌어지던 후반 13, 14번홀과 16, 17번 홀에서 버디를 뽑아내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그는 이날 우승으로 2018년 에비앙 챔피언십 이후 2년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통산 7승째를 기록했다. 지난주 세계 랭킹 79위로 이번 대회에 출전했던 스탠포드는 “가족들이 지켜 보는데 고향 텍사스에서 우승을 차지해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박인비는 7주만의 복귀전에서 준우승했다. /AP 연합뉴스

마지막 라운드 챔피언 조로 출발했던 박인비(32)와 유소연(30), 노예림(19)이 나란히 1타씩 줄이는 데 그쳐 스탠포드에 2타 뒤진 공동 2위(5언더파)에 올랐다. 세계 1위 고진영(25)이 5위(4언더파)였다. 통산 21번째 우승을 노리던 박인비는 전반 버디 2개, 보기 1개로 1타를 줄였지만 후반 들어 12번홀 보기와 14번 홀 버디로 타수를 더 이상 줄이지 못했다. 고진영은 공동 선두를 달리다가 14번 홀(파4)에서 그린을 향해 친 세 번째 샷이 짧아 다시 굴러 내려오며 더블 보기를 한 게 아쉬웠다.

7주만의 복귀전을 치른 박인비를 비롯해 LPGA 복귀 두번째 대회를 치른 고진영, 예전 기량을 되찾은 유소연 등은 나흘 앞으로 다가온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US여자오픈 준비에 들어간다. 11일 시작되는 US여자오픈은 텍사스주 휴스턴의 챔피언스 골프클럽에서 열린다.

댓글 2개:

  1. 골프선수의 선수 수명은 자신이 관리만 잘하면 우리나이로 환갑때까지도 선수 생활이 가능하며 실제 미국 PGA. 에서는 시니어 선수들을 위한 투어가 따로 있다. 미국시니어 투어 나이는 50세 생일이 지나야 가능하며 미국의 일반 골프장에서는 55세부터 시니어로 인정해주며 그린피를 할인해 준다. 한국인들이 나이를 속이다가 개망신을 당하지만... LPGA. 에서 대표적인 년장자는 줄리 잉스터 이었다. 아이들 방학때면 온가족이 투어에 따라다닌다. 남편은 캐디, 엄마는 선수, 아이들은 응원! 일반적인 자영업, 직장생활은 , 오래하는자가 결국 승리자, 성공한 사람이다. 운동선수 역시 마찬가지 이다. 운동을 오래할려면 우선은 부상없이 타고난 체력이 뒷받침 해주어야 한다. 그다음이 자기관리, 절제, 꾸준한 연습,그리고 무엇보다도 코치! 특히 개인운동에서 코치의 중요성은 엄청나게 중요하다. 일반적인 공부도 마찬가지 이지만, 운동선수! 연습과 훈련! 그 첫째가 난위도를 높여가는 작업이다! 한계를 설정하고, 극복해 가면서 최상위의 기술을 연마하고 경지에 도달하는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난위도와 한계를 극복하는데에 자기 자신이 하는게 아니다. 이는 오로지 제 삼자! 전문성을 지닌 코치, 감독만이 할수 있는 일이다.
    코치와 감독은 아버지, 가족과 같은 사람이지만 운동장에서, 경기장에서, 연습장에서 아버지같은 인자함은 금물이다!
    오직 승부사적인, 맹수를 조련하는 조련사 같은 냉정한 승부사 기질이 필요하며, 인정사정, 피도 눈물도 없어야 그밑에서 휼륭한 선수, 불세출의 대물들이 나온다. 프로의 역사가 짧은 한국의 경우, 선수들 본인들은 물론, 일부지도자들,스포츠 종사자들 기자나 구단 프론트들 프로의 프자도 모르는 젖먹이 수준이다.이들이 프로다운 프로가 될려면 최소 앞으로 3세대 약 100년은 지나야 할것이다. 한구여자골프 역사에서 박세리를 최고로 친다. 이제까지는 이에 이론의 여지가 없다. LPGA. 에서 최고의 식적을 보야주었으니까? 그라나 프로선수 박세리는 어디가서 명함 내밀면 개망신당한다. 정중지오들이 살고 있는 한국에서나
    알아주지.... 스포츠,프로의 세계. 프로정신등에 나름대로의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박세리나, 피겨스케이트 김연아, 그리고 이상화 까지도 프로다운 프로선수라고 인정하지 않는다. ( 사견이지만)
    박세리는 은퇴 말기에 어떤모습을 보여주었나? 목표 의식상실, 이러인한 피나는 훈련하지 않았으며 공중에 부웅 떠있다가
    그냥 은퇴를 해버렸다. 오늘 안젤라 스텐포드를 보라! 박세리가 은퇴말년에 아니카 소람스템이라는 거대한 산같은 존재가 있었으며 자기앞에 카리 웹이라는 선수가 있었다 아니카에게느박세리는아에 비교자체가 안되며, 카리 웹은 메이저 7승포함 총 47승을 한 선수이었으며 박세리보다 한찬있다가 은퇴를하였다. 아니 요즘도 골프를 치고 있다. 운동선수가 프로선수가 목표상실이니라? 한마디로 웃기는 선수이다.

    종목은 다르나 김연아!
    정말 대단한 선수이다! 한국인들의 불모지 피겨 스케이트에서 올림픽 금메달!
    이는 박태환의 수영 금메달, 이상화의 스피드 스케이트 금메달과 동급의 한국인으로서는 어마어마한 금자탑을 세운것이다.
    그러나 김연아 , 이상화 어떻게 대미를 장식했나?
    유형은 다라도 박세리와 판박이 이다!
    이런선수들 자세, 정신 본받으면 안 된다!

    김연아는 캐내다 올림픽 금네달이후 자신을 기길러준 세계적이 코치 오서와 왜 해약을 했나?
    돈 때문이다!
    액수미상이지만 코치료가 아깝다고 생각한것이다.
    오서코치는 현재에까지도 세계적인 최고수준의 코치로 할동하고 있다.
    그렇다면 돈 문제이다.

    김연아와 김연아 엄마는 그메달 획득이후 운동이라는걸 나무 쉽게 안이하게 생각한것 같다.
    이제 피겨스케이팅의 도사의 경지에 올랐는데 더이상 무슨 비싼 코치가 필요하랴?
    피겨 스케이트 코치는 개인계약이며 비용은 선수본인이 지불하여야 한다.

    김연아는 국내 코치와 계약했다.
    그러나 필자가보기에는 국내코치는 이미세계정상에 오른 김연아를 코치할만한 실력도 문제이지만 절대 말발이 김연아에게
    먹히지 않는다!
    앞서 필자가 코치 감독이 무얼한다고 얘기 했던가?

    선수와 코치감독이 난위도를 타협하고 조절해가면서 하는게 연습, 훈련이 아니다.
    난위도는 제삼자가 설정하고 이를 극복해가는 과정을 지도하고 지켜 보는게 코치 감독의 몫이다.
    선수가 연습이 훈련이 힘들다고 자자자신이 난위도를 설정하고 연습을 해?
    이는 조기축구나 에어로빅에서나 하는 일이다!

    모든선수들은 그 짧은 경기시간을 위해서 얼마나 긴시간 동안 고통스러운 연습을 감내했던가?

    김연아 이미 대가리가 클대로 큰 선수이다.
    국내감독으로서는 통제 불능, 코치가 아니라 시다바리인 것이다.

    김영아와 김연아 엄마는 소치로 향할때, 마음속으로 잘하면 금메달! 못헤도 은메달은 확신하고 비행기를 탔다.
    깅연아는 나름대로 열심히 연습해으며 연습한대로 유감없이 기량을 펼치며 잘했다.
    그러나 그 평가, 댓가는 은메달이었다.
    우리같이 스포츠에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들만 그 이유를 알고 있다.

    김연아는 전세계 모든선수, 올리픽출전 해당분야의 모든선수의 탓켓이었다.
    이들은 자기나라에서 올림픽춘전을 하기 위해서 김연아 타도를 목표로 피나는 연습을 했다.
    김연아가 수행하는 기술을 습득하고 거기에다가 알파와 오메가를 언져서 죽도록 연습했다.

    그 결과는 심사위원들과 김연아 자신이 너무나도 확연히 알고 있다.
    전문가들, 선수들의 눈에는 일반인들이, 관중의 입장에서 보는것과 다른것을 보는 눈이 있다.

    김연아의 금메달을 오서코치와 해약하는 바로 그순간 이미 날아갔던 것이다.
    이런걸 알아야 한다!

    이상화!
    누구한데 자신의 자리를 빼았겼던가?
    자신보다도 신체적으로도 절대 우월하지도 않으며, 수년동안 자신의 뒤에서 자신의 방구냄새를 맡으며 스케에트를 탔던
    추격자 일본선수 고다마 ? 에게 덜미픞 잡힌것이다.
    이상화는 꾸준히 땀을 흘려 왔지만, 추격자 일본선수는 온갖 핸디 켑을 극복해가면서 땀을 흐리고, 피까지 흘렸다.

    스포츠의 세계는 연습이외에는 다른방법이 없다.
    한국의스포츠 기자녀석들은 축구화 한번 신어본적 없이 박종환 감독이 선수들을 혹사시킨다고 기사를 써 대었으며,
    야구빠다 한번 휘둘러 보지못한 약골녀석이 김성근 감독이 선수 혹사시킨다고 퇴출에 앞장섰다.
    참,무지하고 무식하면 용감하다는것을 실증한 사건이었다.
    도서관에서 프로선수 나오나 연습장에서 프로선수가 나오나?
    김성근 감독은 어디서 어떤대접을 받으며 무엇을 하고 있는가?

    선수는 그짧은순간 경기장에 서기 위해서 그많은 시간 그 고통을 감내하면서 훈련에 훈련을 한다.
    훈륭한, 위대한 감독코치는 선수와 타협하지 않는다!
    위대한 선수는 빤짝하고 별똥 별같이 살아지는게 아니라, 오래도록 경기장에 남아서 빛을 발하는 선수가 위대한 선수이다.
    한국 선수들,직업정신이 부족하며 프로가 도대체 무엇인지를 모른다!
    대표적으로 최근에 있었던 강 정호 선수 프로 아니다. 야구기술자 이지!




    답글삭제
  2. 이런글을 쓰시는분은 얼마나 이세상에 프로답게 매진하시고 살었는지 궁금합니다. 격려와 칭찬보다는 매도하고 외곡하는데 프로다워 보이는건 왜그럴까요..

    답글삭제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