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후원
민학수의 올댓골프는 신한금융지주와 함께합니다

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중수본 유권해석, 골프장-식당 등 다중이용 시설 진행요원, 종사자는 ‘5인 이상 집합 금지’ 대상에 포함안돼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내년 새해 첫 날 열리는 해맞이 축제를 온라인으로 대체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해맞이 방송에는 개그맨 홍인규가 진행한다. 사진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스카이 72 하늘 코스의 일출 모습. /스카이 72

31일부터 골프장 보조원(캐디)은 ‘5인이상 집합 금지’ 대상에서 제외돼 최대 4인까지 라운드가 가능해진다.

중수본(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 )은 골프장의 캐디, 식당의 서빙 등 종사자, 낚싯배의 선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진행요원과 종사자 등은 5인이상 집합 금지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유권해석을 내리고 유관부서와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했다. 그동안 지방자치단체별로 ‘5인’의 범위가 상이해 일관된 방역기준을 세우기 어렵다는 문의가 많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많은 골프장 관계자들은 “이미 5인 이상 플레이가 안된다고 해 한바탕 홍역을 치렀다”며 “관련 종사자들 생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안에 대해 좀 더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고 정책을 집행해야 한다”고 불만을 털어놓았다.

인천광역시가 관내 골프장에 중대본의 유권해석을 보낸 공문.

인천광역시는 관내 골프장에 이 같은 결정사항을 공문을 통해 알려주었지만 이 같은 사실을 모르는 지역과 골프장도 상당수에 이르렀다.

지난 23일 0시를 기해 서울과 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5인 이상 사적 모임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지면서 골프 플레이어 4명에 캐디 1명 구성으로 이뤄지던 5인 플레이 또한 이 금지 기준에 해당됐다. 24일부터는 특별방역대책이 전국으로 확산됐고,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도 5인 플레이 영업을 하지 않도록 요청하는 곳이 많았다.

중수본의 유권해석 공문

5인 집합 금지 결정 이후 한때 골프방 부킹 사이트에서 수도권 내 골프장 예약이 3000건 이상 취소되기도 했다. 골프장마다 노캐디 영업을 하거나, 2~3인 플레이를 권장하는 곳이 늘었고, 일부 지역에서는 캐디나 플레이어 1명이 카트를 타지 않도록 해 5인 영업을 하는 변칙 운영이 나오는 등 혼선이 계속됐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