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코로나 퇴치 위해 써달라"

지난달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유소연(30·사진)이 상금 2억5000만원 전액을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기부했다. 유소연은 27일 매니지먼트사 '브라보앤뉴'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의 희생과 노력으로 대회가 치러진 만큼 우승 상금이 꼭 필요한 곳에 뜻깊게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몇몇 기부처를 살펴보았다"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5000만원, 재단법인 메디힐에 1억원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승 직후 코로나와 싸우는 분들을 위해 상금 전액을 기부하겠다던 약속을 지킨 것이다.

유소연은 사랑의 열매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의 2367번째 회원이 됐다. 사랑의 열매에 기부한 1억5000만원은 코로나 최일선에서 애쓰는 의료진의 방역 용품 구매와 저소득층 검사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재단법인 메디힐은 미혼모와 학교 밖 청소년, 이주 노동자, 국외 빈민 지역 등을 돕는 기독 선교단체와 교회들을 지원하는 단체다. 이번에 기부한 1억원은 이 취약 계층을 위한 코로나 예방 지원금 등으로 사용된다.

유소연은 2017년부터 재단법인 메디힐과 메디힐 장학재단에 매년 1억원씩 기부하고 있다. 유소연은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살피며 많은 분께 받은 사랑을 나누고 싶다"고 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