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AFP 연합뉴스 타이거 우즈(오른쪽)와 로리 매킬로이가 지난달 PGA투어 BMW챔피언십을 앞두고 반바지 차람으로 연습라운드를 돌고 있다. PGA투어는 지난해부터 연습라운드와 프로암에선 반바지를 허용하고 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세계 1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한 팀을 이뤄 12월 이벤트 경기에서 조던 스피스·저스틴 토머스(이상 미국) 조와 대결한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다이제스트는 4일 “우즈·매킬로이 조와 스피스·토머스 조가 격돌하는 ‘더 매치’가 12월 10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린다”고 보도했다. 경기는 미국 플로리다주 벨에어의 펠리컨 골프클럽에서 현지시각 저녁 7시부터 12홀 야간 경기로 열린다. 우즈와 매킬로이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가 주도하는 LIV골프에 맞서 미국프로골프(PGA)투어를 지지하는 핵심 역할을 해왔다. 스피스와 토머스는 PGA투어에서 손꼽는 절친으로 각각 세계 1위에 올랐던 적이 있는 스타 선수들이다.


‘더 매치’는 2018년 11월 우즈와 필 미켈슨(미국)의 일대일 맞대결로 시작해 올해 6월까지 6차례 진행됐다. 우즈가 ‘더 매치’에 나오는 것은 2020년 5월 미국프로풋볼(NFL) 선수 페이턴 매닝과 한 조를 이뤄 미켈슨-톰 브래디(NFL 선수) 조를 상대한 이후 이번이 세 번째다.


우즈는 지난해 2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에서 운전하던 차가 전복되는 사고로 다리를 심하게 다친 이후 재활을 거쳐 올해 4월 마스터스, 5월 PGA 챔피언십, 7월 디오픈 등 세 차례 대회에 출전했지만, 예전의 기량은 되찾지 못하고 있다. 우즈는 12월 1일부터 나흘간 바하마에서 열리는 히어로 월드 챌린지 출전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 히어로 월드 챌린지는 미국프로골프(PGA) 정규 투어는 아니지만 세계 랭킹 포인트가 걸려 있고 타이거 우즈 재단이 개최한다. 우즈는 12월 17일부터 이틀간 선수와 가족이 2인 1조로 출전하는 이벤트 대회 PNC 챔피언십에 아들 찰리와 함께 출전할 가능성도 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