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효성 챔피언십 3R 합계 11언더파… 최혜진은 공동 8위

이다연이 효성 챔피언십 최종 3라운드 5번 홀에서 아이언 티샷을 날리고 있다./KLPGA박준석

이다연(22)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올해 마지막 대회이자 2020시즌 개막전인 효성 챔피언십 정상에 올랐다. 8일 베트남 호찌민의 트윈도브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3라운드.

이다연은 버디 3개와 보기 1개로 2언더파 70타를 쳤다. 최종 합계 11언더파 205타를 적어낸 이다연은 2위 이소미(20·8언더파)를 3타 차로 여유 있게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상금은 1억4000만원이다.

한 달 전 ADT캡스 챔피언십을 끝으로 2019시즌을 마쳤던 KLPGA 투어는 일단 이 대회로 2020시즌을 시작한 뒤 선수들이 동계훈련을 마친 내년 봄에 본격적인 시즌을 이어간다.

이다연은 이번 우승으로 통산 5승째를 달성했다. 올해 7월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나 항공 오픈을 포함해 5승 중 2승을 해외에서 거뒀다. 이다연은 대회 첫날 선두로 나선 이후 한 번도 자리를 내주지 않고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달성했다.

1타 차 단독 선두로 최종 라운드를 시작한 이다연은 경쟁자들이 별 힘을 쓰지 못한 덕에 큰 위기 없이 정상에 올랐다. 이다연이 전반에 버디만 2개를 잡아낸 사이 같은 조의 임희정(19)은 2타를 잃었다.

후반 들어 이다연은 15번 홀(파5)에서 1타를 더 줄였고, 2타 차까지 따라왔던 최은우(24)는 이 홀과 17번 홀(파3)에서 보기를 범하며 무너졌다. 이다연은 마지막 18번 홀(파5)에서 세 번째 샷을 그린에 올리지 못하면서 보기를 범했지만 우승을 하는 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었다. 이다연은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며 침착하게 경기를 한 게 주효했다. 멀리까지 와서 우승해 기쁘다"고 했다.

이소미가 3타를 줄이며 단독 2위, 최은우는 7언더파 단독 3위에 올랐다. 첫 홀과 마지막 홀에서 이글을 잡아낸 한진선(22)이 6언더파 공동 4위, 올해 전관왕에 올랐던 최혜진(20)은 2언더파 공동 8위로 마쳤다.




조선닷컴 전문기자 사이트 '민학수의 올댓골프( allthatgolf.chosun.com )'에서 국내외 뉴스와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1개:

  1. 2020 KLPGA 개막전우승은 축하할일이지만, Fan service가 없었다. Fan 없는 pro는 의미가 없다.
    마지막 홀 2위보다 4타나 앞셨고, 지금까지 bogey없는 무결점 play를 해 왔는데, 마지막 홀 par5 tee-shot을 iron을 잡고 결국 Bogey를 했다. 너무 우승에만 집착하지 않았나 아쉬웠다. 우승후 interview때도 sponsor와 기족에게만 고맙다고 했지 Fan들에게는 일언방구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너무 우승에만 집착하는 모습에 많은 Fan들이 실망했을것 같다. Tiger Woods는 우승을 하지않아도 Fan들에게 인기있는 이유를 배웠으면 한다.

    답글삭제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