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25일 日 카시오월드오픈 최종 4R, 합계 15언더파 정상
‘낚시꾼 스윙’으로 유명한 최호성이 JGTO 카시오월드오픈 정상에 올랐다. 최호성이 지난 6월 한국오픈 당시 티샷을 날리고 있다./KPGA
최호성은 ‘낚시꾼 스윙’으로 유명하다. 피니시 자세에서 클럽을 들어올리는 몸 동작이 낚시꾼을 닮았다. 지난 6월 한국오픈 때는 대회가 미국 안방 등에도 방영되면서 최호성의 스윙은 세계적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다.

그런 최호성이 드디어 월척을 낚는 데 성공했다. 25일 일본 고치현 고치 구로시오 골프장(파72)에서 끝난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카시오 월드오픈에서다.

최호성은 이날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만 5개를 솎아내는 깔끔한 경기를 펼쳤다. 5언더파 67타를 보탠 최호성은 최종 합계 15언더파 273타로 2위 브렌던 존스(호주·14언더파)를 1타 차로 따돌렸다.

2타 차 선두로 나선 최호성은 10번홀까지 버디 4개를 잡으며 순항했지만 이후 지루한 파 행진을 이어갔다. 그 사이 6타를 줄이며 추격해 온 존슨과 동타가 됐다. 최호성은 그러나 마지막 18번 홀(파5)에서 버디를 잡아 우승을 확정했다.


최호성은 이번 우승으로 2013년 3월 인도네시아 PGA 챔피언십 이후 5년 8개월 만에 JGTO 통산 2승째를 달성했다. 우승상금 4000만엔(약 4억원)을 보탠 최호성은 시즌 상금랭킹도 9위(6623만엔)으로 올라서며 시즌 최종전인 JT컵 출전을 확정했다. 

존스가 준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강경남이 13언더파 단독 3위, 양용은과 이상희가 12언더파 공동 4위에 올랐다. 

JGTO는 오는 29일 개막하는 닛폰시리즈 JT컵을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한다. 올 시즌 우승자와 역대 이 대회 챔피언, 시즌 상금랭킹 상위 20명 등 총 30명만 출전해 컷 없이 4라운드를 치른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최호성을 비롯해 양용은, 황중곤, 김형성, 이상희, 그리고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임성재 등이 출전한다. 

조선닷컴 전문기자 사이트 '민학수의 올댓골프( allthatgolf.chosun.com )'에서 국내외 뉴스와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민학수의올댓골프 http://allthatgolf.chosun.com/
▶유튜브 https://www.youtube.com/allthatgolf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ll_that_golf_chosun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llthatgolf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