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후원
민학수의 올댓골프는 신한금융지주와 함께합니다

영상

Post Page Advertisement [Top]

2024 US오픈 첫날 5언더파 공동 선두로 출발한 로리 매킬로이(왼쪽)와 1오버파 71타를 기록한 세계 1위 스코티 셰플러. /AP 연합뉴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스코티 셰플러(미국)와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그리고 LIV 골프의 간판 스타인 브라이슨 디섐보와 브룩스 켑카(이상 미국). 이들 네명의 스타 선수들이 1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2021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윈 골프클럽에서 열린 방송용 이벤트 ‘캐피털 원스 더 매치’에서 대결하던 당시 브라이슨 디섐보(왼쪽)와 브룩스 켑카의 모습. 이들은 오는 12월에선 LIV 골프를 대표해 나선다. /AFP연합뉴스

5일(한국 시각) 골프위크와 골프다이제스트 등 미국 골프 매체들은 PGA 투어와 LIV 골프의 간판 스타 4명이 오는 12월 중순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18홀 경기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 대회는 공식 대회가 아닌 유료 TV 중계용 이벤트 대회다. 아직 대회 방식과 코스, 날짜는 결정되지 않았다. 미국 골프전문매체인 골프위크는 5일 “TV 중계용으로 기획된 이 매치는 오는 12월 중순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예정이며 TNT를 통해 중계된다”고 보도했다. TNT는 워너 브러더스와 디스커버리를 보유한 채널로 타이거 우즈 vs 필 미켈슨 등 앞서 9개의 더 매치(The Match) 시리즈를 중계한 바 있다. 매킬로이는 “셰플러와 파트너로 디섐보, 켑카와 맞붙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이번 대회는 단순히 메이저 챔피언의 대결이 아니라 팬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행사다. 우리 모두는 훌륭한 쇼를 선보이고 최고의 선수를 모으는 친선 이벤트에 나서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1위 셰플러는 올 시즌 PGA 투어 7승과 파리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세계 3위 매킬로이는 올 시즌 2승을 포함해 통산 26승을 거둔 PGA투어의 대표 선수 가운데 한 명이다.

디섐보는 6월 US 오픈에서 메이저 2승째를 거뒀고, 켑카는 지난해 PGA챔피언십 등 메이저 5승을 거둔 ‘메이저 사냥꾼’이다. 지난 9차례 더 매치 시리즈에 이어 오는 12월 이벤트 대결의 프로듀서인 브라이언 주리프는 골프다이제스트와 인터뷰에서 “이번 대회는 미국과 유럽의 대항전인 라이더컵에 가까운 진짜 골프가 될 것”이라며 “셀럽과 선수들의 쇼에 가까운 더 매치 시리즈와는 다른 별도의 시리즈를 만들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ottom Ad [Post Page]